문화 토크/영화, 드라마

기억하고 싶은 배우 "피비 케이츠"

벤플 2024. 1. 5. 13:37
728x90
반응형

기억하고 싶은 배우

"피  비    케  이  츠"


피비 케이츠(Phoebe Cates)는 누구?


  피비 케이츠는 세기의 미녀입니다. 청순하면서도 섹시했고, 동양미와 서양미를 모두 가진 보기드문 절세미녀였습니다. 예쁘기도 했지만, 표정이나 몸짓, 자태 등이 상당히 매력적이었죠. 그녀가 활동했던 시기는 80년대인데, 당시 3대 여신으로 불렸고 책받침에 단골로 등장하던 배우였습니다. 저도 매우 좋아했던 배우였기에 포스팅합니다.

  피비 케이츠는 1963년생입니다. 뉴욕의 부유층 가정에서 잘 자랐고, 어린 시절 발레를 했는데 심한 부상으로 더 할 수 없게 되자 모델로 데뷔 후 배우로 전향했습니다.

  출연작으로는 "파라다이스", "프라이빗 스쿨", "리치몬드 연예소동", "그렘린" 정도가 있어요.

  이후 1980년대 후반, 열여섯살이나 많은 영화배우 케빈클라인이 낚아채서 결혼을 발표하죠. 이 후 배우활동은 접은 채 가정에만 전념해서 그녀의 소식은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영화 파라다이스 Paradise


🎈 1982년작 캐나다 영화
🎈 감독 : 스튜어트 길라드
🎈 출연 : 피비 케이츠, 윌리 아메스


  그녀가 출연했던 영화중 1982년에 개봉한 "파라다이스" 가 초대박을 터트립니다. 사하라 사막에서 조난당한 남녀의 이야기입니다. 근데 영화자체보다도 피비케이츠의 매력에 온 시선이 꽂히는 영화였죠. 이 영화에서 그녀는 아름다움과 섹시함을 유감없이 발휘합니다. 매우 매력적으로 나오죠.

  주제곡 Paradise도 직접 불러 싱글로 발매되었는데, 82년 이태리 음악 챠트 5주간 1위, 미국에서는 61위까지 합니다. 국내에서도 이 노래는 라디오에서 자주 흘러나왔었죠.


영화 프라이빗 스쿨 Private school


🎈 1983년작
🎈 감독 : 노엘블랙
🎈 출연 : 피비케이츠, 벳시, 러셀, 매튜모딘



  그녀가 출연했던 "프라이빗 스쿨"이란 영화도 히트를 쳤습니다. 이 영화는 기숙학교에서 벌어지는 남녀 청춘들의 사랑과 우정을 담고 있는데, 코믹하면서도 러브리하고 약간의 섹시함까지 더해져 일단 재밌습니다.

  순진하고 보수적인 여자주인공 크리스(피비 케이츠 역)와 젠틀하고 호기심 많은 남자주인공인 짐을 중심으로, 벳시, 부바, 빌런 조던 등의 친구들이 펼치는 장면 하나하나가 유쾌하고 웃음이 절로 나오게 하죠. 아마도 한국영화 색즉시공은 이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 영화에서도 피비 케이츠는 아주 아름답게 나옵니다. 세상에 저런 미인이 실존할까 하는 생각마저 들 정도죠.


  세월이 지나 지금은 어떤 모습일까요? 현재 만 62세인데, 사진을 찾아보니  6년전, 만 57세 때 사진이 있네요. 여전히 아름답네요.


(사진출처 - 네이버 영화)

728x90
반응형